언리얼 엔진 - 퀵셀 브릿지 연동하는 방법

2020. 8. 4. 22:41Dev

https://quixel.com/bridge

 

먼저 퀵셀 홈페이지에서 DOWNLOAD FOR FREE 버튼을 통해 브릿지를 설치한다.

 

퀵셀 브릿지를 실행한 후 메인화면의 왼쪽 메뉴를 통해 원하는 에셋을 검색한다.

 

원하는 에셋을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에 자세한 정보가 나타나고 하단에는 로그인을 하라는 SIGN IN 버튼이 있다.

눌러서 Epic Games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.

 

다운로드 전/다운로드 후

 

다운로드 후에는 RE-DOWNLOAD를 할 수 있고 언리얼, 후디니 등 다른 프로그램으로 EXPORT 할 수 있는데

브릿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EXPORT 부분이 회색으로 비활성화 된다.

연동을 해야 다른 프로그램으로 내보내기를 할 수 있다.

 

EXPORT SETTINGS 항목에서 Export To - 어느 프로그램으로 내보내기 할 지(해당 글의 경우에는 언리얼 엔진)- 를 설정한 후 Installation Folder의 경로를 언리얼 엔진이 설치되어있는 경로의 Plugins 파일로 지정한다.

 

Project Location 경로는 특정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로 머테리얼을 보내려고 할 때 설정한다.

퀵셀 브릿지는 언리얼 엔진과 플러그인으로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해당 항목은 비워놓아도 무관하다.

 

Installation Folder를 지정하면 설치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연결이 완료된 후에는

내보내기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다.

 

 

참고 : https://help.quixel.com/hc/en-us/articles/360002127457-Installing-the-Megascans-Plugin-for-UE4-on-Window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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